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경남, 다큐 내레이션 첫도전…묵직한 취지에 공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김경남이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도전한다.

14일 김경남 소속사 제이알 이엔티는 "김경남이 KBS 1TV 다큐멘터리 2부작 '해무 - 북위 38도 36분 51초'의 내레이션에 참여, 따뜻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묵직한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내레이터로 참여하게 되어 너무나 뜻깊다"고 전했다.

김경남 [사진=제이알이엔티]
김경남 [사진=제이알이엔티]

KBS 춘천 개국 78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2부작 '해무 - 북위 38도 36분 51초'는 50년만에 세상에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납북귀환어부들과 그 가족의 아픈 삶을 통해 분단의 비극과 이념갈등의 단상을 들여다보고 기성 세대와 젊은 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 1부는 1971년 동해에서 피랍된 제 2 승해호 21명의 선원들이 귀환 후 이방인으로 살아온 삶을 조명하고 2부는 아직도 이어지는 납북귀환어부 사건 피해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다큐멘터리가 그려낼 묵직한 취지에 공감하는 마음으로 기꺼이 내레이션에 참여한 김경남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젊은 세대의 시선에서 이야기를 전하고 고령층에게는 친숙하고 진정성 있는 내레이션을 전달해 전 세대 시청층의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해무 - 북위 38도 36분 51초'는 14일과 21일 오후 7시 40분 강원권 KBS 1TV를 통해 먼저 방송된 후 2023년 전국의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남, 다큐 내레이션 첫도전…묵직한 취지에 공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