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배우 이정은이 드라마 '슈룹'에 출연한다.
이정은의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측은 "소속 배우 이정은이 tvN 새 드라마 '슈룹'에서 대비전 지밀상궁 남상국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tvN 새 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연출 김형식/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하우픽처스)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정은은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등과 호흡을 맞춘다.
이정은은 극 중 대비전 지밀상궁이자 대비마마(김해숙 분)의 그림자 남상궁 역을 맡았다. 남상궁은 발이 넓고 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꿰고 있고, 경험치가 많아 아랫사람을 노련하게 다루는 능구렁이 같은 여인으로 주빈 모시기를 하늘같이 하는 인물이다.
뛰어난 캐릭터 이해력과 풍부한 감정 연기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한 인상을 남긴 이정은이 대비마마의 삶이 곧 자신의 삶이라고 생각하는 남상궁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큰 사랑 받고 있는 이정은은 영화 '극비수사', '염력'과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응답하라 1994', '월간 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에서 '변신의 귀재'다운 존재감을 입증했으며 과연 '슈룹'에서 어떤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정은이 출연하는 tvN 토일드라마 '슈룹'은 오는 10월 15일(토)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