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엔하이픈, 日 골든 디스크 대상 2관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첫 수상과 함께 2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의 위상을 증명했다.

14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THE JAPAN GOLD DISK AWARD 2022)'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엔하이픈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엔하이픈 단체 이미지 [사진=빌리프랩]
엔하이픈 단체 이미지 [사진=빌리프랩]

한 해 동안 음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가수와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처음으로 상을 받게 된 엔하이픈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2관왕을 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언제나 저희들에게 따뜻한 성원을 보내 주시는 엔진(ENGENE) 여러분 덕분에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성장한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엔하이픈은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국내에서 발표한 앨범으로 오리콘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20년 11월 발표한 데뷔 앨범 '보더 : 데이 원(BORDER : DAY ONE)'은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고, 지난해 4월 발표한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로는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7월 데뷔 싱글 'BORDER : 儚い'(보더 : 하카나이)로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이들은 이 싱글로 발매 직후 7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주간 싱글 차트 1위까지 석권했다. 이들은 이어 같은 해 10월 국내에서 발표한 정규 1집 '디멘션 : 딜레마(DIMENSION : DILEMMA)'와 지난 1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디멘션 : 앤써(DIMENSION : ANSWER)'로도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와 주간 앨범 차트,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오르는 등 일본 현지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5월 3일, 'BORDER : 儚い'(보더 : 하카나이) 이후 약 10개월 만에 일본 두 번째 싱글 'DIMENSION : 閃光'(디멘션 : 센코우)를 발매하며 다시 한 번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하이픈, 日 골든 디스크 대상 2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