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퇴근길이슈] 디즈니+·최성봉·다원x휘영 확진·'가짜수산업자' 징역 8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주]

◆디즈니플러스, 韓상륙 한달 앞둬…라인업 첫 공개

월트디즈니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의 한국 상륙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날 디즈니플러스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조인성과 한효주, 강다니엘 등을 앞세운 오리지널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상호 대표는 "월트디즈니는 100여년간 전세계 문화 콘텐츠를 선도해온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의 콘텐츠를 제작해왔다"라며 '어벤져스' 시리즈, '알라딘' '겨울왕국' 등을 거론했습니다.

강다니엘-조인성-한효주 [사진=각 소속사/조이뉴스24 포토DB]
강다니엘-조인성-한효주 [사진=각 소속사/조이뉴스24 포토DB]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월트디즈니의 핵심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이날 디즈니플러스는 콘텐츠 라인업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강다니엘과 채수빈 주연의 '너와 나의 경찰수업', 서강준과 이시영의 '그리드', 윤계상-서지혜-김지석의 '키스식스센스', 조인성과 류승룡, 한효주가 출연하는 '무빙' 등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이며, '런닝맨' 스핀오프 '런닝맨:뛰는 놈 위에 나는놈'을 선보입니다. 블랙핑크 5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도 라인업에 포함됐습니다.

'무빙' 조인성은 "OTT 작품을 처음 하는 것이라 기대 된다. 열심히 촬영해서 잘 마무리 하겠다.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고, '그리드' 서강준은 "장르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인 차이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다. 어떤 평가를 해주실지 기대가 많이 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내달 12일 국내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10억원 펀딩 취소…입꾹닫 행보

가수 최성봉이 최근 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진행했던 10억원 펀딩을 취소했습니다.

해당 플랫폼 측은 "메이커에게 프로젝트 스토리에 게시된 암투병 사실에 대한 근거 자료와 함께 사실확인을 요청했으나 메이커는 프로젝트를 지속하기 어려운 사정을 이유로 프로젝트를 스스로 중단하겠다는 취소 의사를 밝혀왔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최성봉이 암 투병 중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가수 최성봉이 암 투병 중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최성봉은 앞서 한 유튜버의 폭로로 가짜 암투병 의혹에 휘말렸습니다. KBS는 '아침마당'과 '불후의 명곡' 등 최성봉 출연분량을 삭제하며 '최성봉 지우기'에 나섰습니다.

최성봉은 13일 자신의 팬카페에 "소중한 후원금 돌려달라고 해주시는 회원님들께는 당연히 돌려드릴 것이다. 그렇지만 죄송하게도 현재 내가 가진 돈은 6만5천480원이다. 어떻게든 마련해 후원금 드리고 떠나겠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암 투병 진위 여부에 대해서는 입을 꾹 다물었습니다.

◆SF9 다원x휘영, 코로나19 확진…찬희·로운 등 멤버들 음성

그룹 SF9 다원, 휘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SF9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다원 휘영이 PCR 검사 진행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찬희를 비롯한 SF9 멤버들은 선제적 차원에서 PCR 검사를 진행했고 검사 결과 다원 휘영을 제외한 멤버들은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습니다.

왼쪽부터 SF9 휘영, 다원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왼쪽부터 SF9 휘영, 다원 [사진=FNC엔터테인먼트]

현재 다원 휘영은 자가격리 및 필요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SF9 다른 멤버들의 경우 밀접 접촉 분류 결과를 기다린 뒤 자가격리 필요로 판단될 경우 수칙을 준수할 예정입니다.

FNC 측은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역 당국 지침과 요청에 협조하겠다"며 "아티스트의 빠른 쾌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휘영, 다원과 접촉하지 않은 로운은 현재 KBS 2TV '연모'를 촬영 중입니다.

◆100억대 사기 '가짜 수산업자', 1심 징역 8년 선고

거액의 사기 혐의를 받았던 '가짜 수산업자'가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14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공갈 교사·공동협박 혐의로 기소된 김모 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해 금액이 116억원으로 크고 대부분이 회복되지 않았다"라며 "조직폭력배 출신 부하직원을 이용해 불법적으로 채권을 추심하고 이 과정에서 범행을 저질러 죄책이 무겁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김씨는 '선동 오징어에 투자하면 수개월 안에 3∼4배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속여 피해자 7명에게서 총 116억2천여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김무성 전 의원의 형과 전직 언론인 송모씨 등이 피해자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퇴근길이슈] 디즈니+·최성봉·다원x휘영 확진·'가짜수산업자' 징역 8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