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티빙이 '스우파' 두 번째 탈락 크루인 원트의 비하인드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
티빙은 지난 5일 방송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6화 '메가 크루 미션'에서 탈락한 '원트(WANT)'의 스페셜 비하인드 영상을 OTT에 독점 공개했다.
'스우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크루 여덟 팀이 자존심을 걸고 경쟁하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K-댄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우파' 열기는 팬덤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스우파' 출연 크루들의 과거 무대 영상과 배틀 영상, 각종 패러디 영상과 댄서들의 유행어를 '밈'처럼 만든 영상까지 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장악하는 등 '스우파' 출연진들에 대한 팬들의 열기가 뜨겁다.
티빙이 독점으로 선보이는 '스우파' 비하인드 영상은 두 번째 탈락 크루 '원트(WANT)' 팬덤의 아쉬움을 달랠 ▲리더 효진초이 배틀영상 ▲엠마, 모아나 계급미션 못 다한 이야기 ▲멤버들간 연습실 배틀 컷 ▲배틀 맹수로 성장한 채연의 성장 스토리 등의 스페셜 영상으로 구성됐다.
지난 5일(화) Mnet에서 방송한 '스우파' 6회는 평균 시청률 3.3%, 순간 시청률 3.9%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1539 남녀, 2049 남녀 타깃시청률에서는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유료플랫폼, 수도권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티빙 관계자는 "최근 K-댄스 열풍을 일으키는 '스우파'로 형성된 팬덤 현상을 이어가기 위해,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비하인드 영상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팬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렌디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티빙은 출범 직후부터 인기 IP와 연계한 스페셜 영상을 발 빠르게 기획하며, 스핀오프 콘텐츠의 새 장을 열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