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의사협회, 코로나19 백신-독감 백신 접종 '2주 간격' 권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이재갑 교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독감 백신의 동시접종은 가능하지만 되도록 14일 기한을 두라고 제안했다.

9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슬기로운 목요일에는 한림대학교 감염내과 교수 이재갑이 출연했다.

아침마당 이재갑 교수 [사진=KBS]
아침마당 이재갑 교수 [사진=KBS]

이날 이 교수는 "최근 코로나19 확진 추세가 7말8초 휴가철의 양상과 비슷하다"라며 "추석을 앞두고 수도권의 확산세가 비수도권으로 영향을 미칠까 우려된다"고 했다.

현재 거리두기 4단계인 수도권의 사적모임은 오후 6시 전 미접종자 4명과 접종자 2명, 오후 6시 이후에는 미접종자 2명에 접종자 4명이 함께 모일 수 있다. 비수도권은 거리두기 3단계로, 미접종자 4명과 접종자 4명까지 총 8명이 모일 수 있다.

이 교수는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은 동시접종 가능하다고 전문가는 말한다. 다만 의사협회에서는 되도록이면 14일 기한을 두고 맞으라고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최근엔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가 새롭게 등장해 우려를 자아낸다. 델타변이에 이어 남미를 중심으로 뮤 변이가 나타난 것. 현재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사협회, 코로나19 백신-독감 백신 접종 '2주 간격' 권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