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스우파' 측 "1회 오프닝 음원, 특정 의미 無" 사과(전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제작진이 이슬람 종교음악을 연상시키는 음원을 사용해 논란이 발생하자 사과했다.

'스우파' 제작진은 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 1회 오프닝에 사용된 음원 관련해 불편함을 드려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왼쪽부터)리정(YGX)-가비(라치카)-효진초이(원트)-안쏘(웨이비)-리헤이(코카N버터)-모니카(프라우드먼)-허니제이(홀리뱅)-아이키(훅)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Mnet]
(왼쪽부터)리정(YGX)-가비(라치카)-효진초이(원트)-안쏘(웨이비)-리헤이(코카N버터)-모니카(프라우드먼)-허니제이(홀리뱅)-아이키(훅)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Mnet]

제작진은 "해당 음원은 공식 음원사이트에 정식으로 등록된 일렉트로닉 음원으로, 제작진은 해당 음원의 전자음이 프로그램의 배경음악 표현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해 사용되었으며 다른 특정한 의미는 없었음을 알려드린다"며 "특정 운율의 상기 가능성에 의해 의도치 않게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연상은 백그라운드 음원 교체 작업 후 재업로드된다. 제작진은 "앞으로도 전세계 시청자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엠넷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슬람권 시청자들은 '스우파' 1회 방송에 사용된 음원이 이슬람 종교 음악인 '아잔'을 연상시킨다고 지적했다. '아잔'은 이슬람교에서 예배 시간을 알리는 소리다.

아래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입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1회 오프닝에 사용된 음원 관련해 불편함을 드려 사과드립니다.

해당 음원은 공식 음원사이트에 정식으로 등록된 일렉트로닉 음원으로, 제작진은 해당 음원의 전자음이 프로그램의 배경음악 표현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해 사용되었으며 다른 특정한 의미는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정 운율의 상기 가능성에 의해 의도치 않게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의견을 존중하여 해당 영상은 백그라운드 음원 교체 작업 후 재업로드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전세계 시청자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Mnet이 되겠습니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우파' 측 "1회 오프닝 음원, 특정 의미 無" 사과(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