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NOEASY'(노이지)의 수록곡 '강박 (방찬, 현진)'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Stray Kids <NOEASY> UNVEIL : TRACK "강박 (방찬, 현진)"'(스트레이 키즈 <노이지> 언베일 : 트랙 "강박 (방찬, 현진)")을 게재했다. 이번 트랙은 방찬과 현진 조합의 듀엣 곡으로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방찬과 현진은 사슬과 끈에 감긴 채 무언가로부터 간절히 벗어나고픈 감정을 표현해 스릴감을 유발했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매혹적인 멜로디, 웅장한 비트로 몰입도를 고조시키며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강박 (방찬, 현진)'은 격렬한 스트링 사운드와 일렉 기타로 만들어낸 와일드한 느낌이 특징으로 방찬과 현진의 무르익은 섹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두 멤버는 지난 7월 21일 자체 콘텐츠 '[SKZ SONG CAMP] Howl in Harmony'(이하 '스키즈 송 캠프')를 통해 듀엣 곡의 작업기를 공개하고 특별한 호흡을 전한 바 있다. 곡 작업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음악 색깔을 예고했고, 신곡 티저 영상으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스키즈 송 캠프'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직접 만든 음악의 제작 과정을 녹여낸 송 캠프 형식의 콘텐츠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컴백을 앞두고 활발히 진행 중인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은 신보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로써 데뷔 앨범부터 꾸준히 자체 프로듀싱을 이어온 그룹만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지난 3일에는 인트로 트랙 'CHEESE'(치즈)를 공개하고 자유분방한 소년미를 발산해 글로벌 팬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이들은 올해 6월 종영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 프로듀싱 역량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 구성 능력을 발휘하고, 최종 왕좌를 차지했다. 정규 2집 'NOEASY'는 '킹덤' 우승 이후 본격적인 행보이자 2021년 발표하는 첫 앨범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2020년 9월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이 한터 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3만 3381장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을 기록한 바, 국내 및 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확인하고 더 큰 날개를 단 스트레이 키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일 두 번째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3일 그룹의 음악적 색깔과 정체성에 쐐기를 박을 정규 2집 'NOEASY'를 발매하고 2021년 하반기 가요계 맹활약을 펼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