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장범준과 강승윤이 드라마 OST에 참여, '듣는 재미'까지 더한다.
'OST 강자'로 꼽히는 가수 장범준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세 번째 OST 주자로 낙점됐다. 강승윤은 현재 출연 중인 tvN '보이스4' OST에 직접 참여했다.
◆ 장범준, '슬의생2' OST 세 번째 주자…조용필 '나는 너 좋아' 부른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세 번째 OST 가창자로 낙점된 장범준이 '가왕' 조용필의 곡 '나는 너 좋아'를 리메이크해 2일 정오에 발매한다.
'나는 너 좋아'는 조용필이 지난 1983년 발표한 정규 5집의 타이틀곡. 밝고 경쾌한 곡의 분위기와 멜로디로 발매 당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장범준의 목소리로 재해석된 '나는 너 좋아'는 그가 가진 고유의 담백한 느낌이 반영되었다. 특히 원곡이 가진 강한 흡인력과 한 번만 들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였다.
스튜디오 마음C 측은 "가왕의 곡인만큼 편곡 방향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그룹 버스커버스커 스타일의 장범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이번 사운드와 편곡은 원곡의 분위기에 주안점을 두며 초기 장범준의 밴드 스타일의 새로운 '나는 너 좋아'가 탄생되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나는 너 좋아'는 아직 사랑을 잘 모르는 순수하지만 철없는 청년의 마음을 신나는 리듬과 베이스리프에 담아 담백하면서도 흥겹게 표현한 노래다.
드라마 못지않은 OST 맛집으로 통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는 지난달부터 매주 한 곡씩 차례로 공개되고 있다. 이무진이 부른 '비와 당신', 김대명의 '가을 우체국 앞에서'가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 강승윤, '보이스4' OST 참여…연기·노래 다되는 '만능테이너'
강승윤이 tvN 금토드라마 '보이스4:심판의 시간' OST에 참여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드라마에 참여한 강승윤이 OST에 참여한 곡 'Your voice'가 이날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한 초청력 살인마와의 대결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보이스4'의 두 번째 OST 'Your voice'에 그룹 위너의 메인 보컬이자 작사, 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연기 활동까지 병행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강승윤이 참여했다.
'보이스4'의 새로운 얼굴, 한우주 역의 강승윤이 가창에 참여한 'Your voice'는 강력한 디스토션 기타 사운드와 강렬한 보컬이 인상적인 락발라드 곡으로, 인트로의 독특한 아르페지오 라인이 캐릭터들의 흔들리는 심리 상태를 대변하듯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곡은 한우주(강승윤) 요원과 함께 새롭게 등장해 지난주 방영 분의 엔딩을 장식하며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린 바 있다.
OST 제작사 뮤직그라운드 측은 "드라마에 출연 중인 강승윤이 직접 OST 가창에도 참여해 ‘보이스’ 시리즈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다. 강승윤의 색깔 있는 보이스가 절제하면서도 호소력있는 전반부와는 대조적으로 후반부에서 폭발하듯 몰아치는 강력함을 보여줘,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