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ITZY(있지)가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으로 음악 방송 5관왕을 달성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ITZY는 14일 KBS 2TV '뮤직뱅크'와 16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올라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입지를 실감케 했다. 앞서 컴백 6일만인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12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과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트로피를 거머쥐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JYP엔터테인먼트는 17일 정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난달 30일 발표한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의 리미티드 에디션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화답하고자 리미티드 에디션 앨범 발매를 확정 지었고, 신보에는 기존 앨범에 수록된 사진과 또 다른 이미지가 담길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미티드 에디션 앨범은 1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오는 28일 실물 앨범으로 만날 수 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이번 활동에서 탄탄한 라이브와 퍼포먼스 실력을 선보여 국내외 K팝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K팝 대표 퍼포머'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매분 매초 킬링 파트 가득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글로벌 팬심을 '마며들게'('마.피.아. In the morning'에 스며들다)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해외 다수 지역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둬 파죽지세 행보를 증명했다. ITZY는 5월 15일 자 미국 빌보드 '아티스트 100' 99위, 앨범 'GUESS WHO'는 '빌보드 200' 148위에 이름을 올렸고 '월드 앨범', '커런트 앨범 세일즈', '인디펜던트 앨범' 등 빌보드 12개 부문에 차트인 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앨범 랭킹(2021.05.03~05.09)에서는 9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3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인 56위에 올랐으며 중국 QQ뮤직 내 한국 차트(2021.04.23~04.29)에서 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월드와이드 호성적을 이어갔다.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17일 오전 9시 기준 8715만 뷰를 돌파하며 1억 뷰를 향해 빠르게 달려가고 있다.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에 이어 5연속 억대 뮤비를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ITZY는 지난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0시) 새 디지털 싱글 '마.피.아. In the morning (English Ver.)'의 음원과 영문 가사가 담긴 리릭 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이어 15일 오후 1시에는 '마.피.아. In the morning (English Ver.)’의 무대 영상을 공개하고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