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내일부터 전국에 많은 비 예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4일부터 5일 새벽까지 전국에 다소 많은 비가 올 전망이다. 5일 어린이날에는 새벽에 비가 그친 뒤 맑고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3일 "서해상에 자리잡은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가운데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남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돼 포근하겠다"면서도 "4일에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 영향으로 서울을 포함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서 비가 시작돼 낮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비는 어린이날인 5일 새벽까지 이어지다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것으로 보인다. 5일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 자리한 고기압 영향을 받아 하루종일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4∼5일 예상강수량은 경기 북부, 강원 영서 중·북부, 제주도 20~80㎜(많은 곳 제주도 남부, 제주도 산지 120㎜ 이상), 수도권(경기북부 제외), 강원 영서 남부, 충남권, 호남권, 경남권 10~40㎜, 충북, 강원 영동, 경북권, 울릉도·독도 5~20㎜이다.

기상청은 특히 "4일 오후부터 밤 사이 남풍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는데다 지형적 영향을 받는 제주도에는 강하고 많은 비가 내려 비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 제주도에는 비구름대가 높게 발달하면서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고 덧붙였다.

/이다예 인턴 기자(janab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부터 전국에 많은 비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