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장훈, 독도·소수서원 이어 국토최남단서 랜선 콘서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김장훈이 영토 주권을 지키기 위한 또 다른 역대급 랜선 콘서트를 예고했다.

7일 FX솔루션 측은 "김장훈이 울릉도와 독도, 경상북도 영주 소수서원에 이어 국토최남단 이어도 해양과학기지에서 세 번째 랜선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김장훈 독도 콘서트 현장 사진 [사진=FX솔루션]
김장훈 독도 콘서트 현장 사진 [사진=FX솔루션]

관계자에 따르면 김장훈은 이번 공연 성사를 위해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했고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는 답변을 받은 상태이다.

이번 랜선 콘서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 김장훈의 '화려강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유로운 여행이 재개되었을 때 내수 관광이 진작되어 고질적인 관광 수지 적자의 해소를 꾀하며, 이를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나 문화유적 등에서 랜선 콘서트와 더불어 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기증 등의 내용까지 폭넓게 추진된다.

김장훈은 이 프로젝트에서 공연 및 총기획의 재능기부를 하고, 공연 스태프들과 예술 관련 참가자들에게는 재난지원금의 형식으로 출연 및 작업료를 지불함으로써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김장훈은 "이어도 해양과학기지는 독도와 마찬가지로 영토 주권 문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궁극적으로 7광구의 개발까지 연관되어 있는 만큼 나라에서도 과감하게 해양과학기지를 건설한 것이며, 지금까지 행해온 독도 행사와 마찬가지로 문화와 과학행사를 통해 실효지배를 강화하고 전 국민의 관심과 애정을 지속적으로 불러 일으키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이번 랜선 콘서트의 의미를 역설했다.

한편, 김장훈은 올해 꾸준히 '화려강산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의미 있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방관 콘서트 '슈퍼히어로라이브'를 성료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장훈, 독도·소수서원 이어 국토최남단서 랜선 콘서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