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자신있는 케미스트리, 강렬한 매력 보여줄것"(일문일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레드벨벳-아이린&슬기가 6일 유닛 데뷔한다.

아이린&슬기의 첫 미니앨범 'Monster'는 7월 6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 아이린&슬기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직접 유닛 데뷔 소감과 준비 과정을 밝혔다.

이하 아이린&슬기의 새 앨범 관련 일문일답.

Q1. 유닛으로 새로운 활동에 나서는 소감은?

- 아이린 :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도 되고 떨리기도 해요.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 슬기 : 레드벨벳의 첫 유닛이라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지만, 아이린 언니와는 오래 전부터 함께 연습하고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케미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자신 있었어요. 아이린&슬기의 새로운 모습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웃음).

Q2. 레드벨벳의 첫 유닛인데, 두 사람이 유닛을 결성하게 된 계기는?

- 아이린 : 데뷔 전부터 'Be Natural' 등 둘이 합을 많이 맞춰왔는데, 그 시너지 덕분이지 않나 생각해요.

- 슬기 : 레드벨벳 멤버들 중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하면서 만들어진 둘만의 케미를 레드벨벳과는 다른 느낌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아 유닛을 하게 됐어요.

Q3. 타이틀 곡 'Monster'는 어떤 곡인가? 처음 들었을 때 어땠는지?

- 아이린 : '다르다' 그리고 '강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분도 들어보시면 공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슬기 : 저는 듣자마자 이미지가 떠오르는 노래를 좋아하는데, 'Monster'는 콘셉트가 확실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Q4. 타이틀 곡 'Monster' 무대에 중점을 둔 부분은? 퍼포먼스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 아이린 : 둘이서 주고 받는 안무들이요. 저희의 호흡을 잘 보여드릴 수 있는 포인트인 것 같아요.

- 슬기 : 인트로와 아웃트로의 퍼포먼스가 독특해요. 댄서분들과 함께 거미처럼 모양을 만드는데, 'Monster'라는 제목에 가장 잘 맞는 퍼포먼스 같아요. 그리고 쌍둥이 같은 스타일링, 서로 조종하고 데칼코마니처럼 추는 안무 등 무대에서 매력이 큰 곡이니, 퍼포먼스도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Q5. 아이린&슬기만의 차별화된 매력은 무엇인지?

- 아이린 : 지금까지 보여드린 모습보다 좀 더 멋지고, 좀 더 강렬한 매력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슬기 : 레드벨벳은 레드처럼 상큼하기도 하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모습도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더욱 강렬해진 것 같아요. 둘의 케미를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인다는 게 저희만의 매력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Q6.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 아이린 :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신경을 많이 썼어요. 녹음, 안무, 뮤직비디오는 물론이고 외적인 부분들까지 오래 기다려준 팬분들을 위해 어떤 걸 더 할 수 있을까 많이 생각했던 거 같아요.

- 슬기 : 노래부터 이미지까지 하나하나 신경써서 작업했어요. 혹시 다섯명이 노래를 하다 둘이 하게 되면 어색하거나 비어보일 수 있을 것 같아, 둘이 숙소에서 창법을 공유하며 맞춰보는 등 열심히 준비했어요.

Q7. 앨범 준비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아이린 : 앨범을 준비하면서 무엇이든 주어질 때마다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눈거요. 슬기와 정말 많은 대화를 한 거 같아요^^- 슬기 : 'I'm a little monster'라는 가사에 몸을 뒤로 꺾는 안무가 있는데, 난이도가 높고 유연해야만 가능한 동작이라 누가 할지 실랑이(?)를 했어요(웃음). 결국 유연한 아이린 언니가 하게 됐는데, 너무 잘 소화해줘서 완벽한 퍼포먼스가 완성된 것 같아요.

Q8. 유닛을 준비하며 서로 어떤 점이 잘 맞았는지?

- 아이린 : 서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알아서 맞춰주는 점이 편하고 잘 맞는 것 같아요.

- 슬기 : 성향이 비슷하진 않지만, 서로에 대한 배려와 이해로 의견을 조율하고 잘 맞춰나가서 부족함을 채워주는 사이가 된 것 같아요.

Q9. 레드벨벳 첫 유닛에 대한 다른 멤버들의 반응은 어떤지?

- 아이린 : 멋있다고, 잘하라고 많이 응원해줬어요. 저희 퍼포먼스 보고 가르쳐달라며 따라 해보기도하고, 멤버들 응원 덕분에 더 힘이 났어요.

- 슬기 : 그리고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간식을 보내줘서 다들 맛있게 먹고 힘내서 촬영했어요. 활동 시작하면 또 맛있는 거 들고 응원 오겠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어요^^

Q10. 앞으로 활동 계획과 목표는?

- 아이린 : 일단 이번 활동을 잘 마무리하는 게 목표에요. 아이린&슬기 앨범을 준비하면서 둘 다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더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크고, 활동 후에는 또 다른 성장을 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가 돼요.

- 슬기 : 퍼포먼스에 힘을 실은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아이린과 슬기가 이런 모습도 있구나!' 하고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자신있는 케미스트리, 강렬한 매력 보여줄것"(일문일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