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원, 이니에스타의 빗셀고베와 ACL '맞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FA컵 챔피언 수원삼성은 오는 19일 오후7시30분 일왕배 챔피언 빗셀고베와 빅버드에서 2020 AFC 챔피언스리그 G조예선 경기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날 경기는 FC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지난 2004년 빅버드에서 0-1 패배를 경험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16년만에 수원삼성과 재대결을 앞두고 있다.

수원 선수들이 관중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조성우기자]
수원 선수들이 관중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조성우기자]

수원삼성은 2004년 7월29일 빅버드에서 호나우지뉴, 라르손, 사비, 푸욜 등이 건재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우르모브의 30m 왼발 프리킥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당시 이니에스타는 후반 9분 라르손을 대신해 교체 출전했다.

이니에스타 외에도 토마스 베르마엘렌(벨기에), 더글라스(브라질) 등 화려한 스타진용을 갖춘 빗셀고베는 지난해 일왕배 우승을 차지하며 사상 처음으로 AFC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다.

아시아클럽챔피언십을 포함, 13번째 본선에 진출한 수원삼성(통산 2회 우승)은 주장 염기훈을 필두로 지난해 K리그 득점왕 타가트와 김민우, 홍철, 양상민, 노동건 등 주력 선수들이 건재하다.

아울러 보스니아 득점왕 출신 크르피치와 캐나다 국가대표 수비수 헨리가 빅버드에서 수원팬들에게 첫 인사를 준비하고 있다.

전역 후 더욱 예리한 공격을 자신하고 있는 김건희도 빅버드 복귀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빗셀고베와 홈경기 예매는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 이니에스타의 빗셀고베와 ACL '맞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