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팔레트' 뮤직비디오로 조회수 첫 1억뷰를 달성했다.
17일 소속사 카카오엠 측은 "2017년 발매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타이틀곡 '팔레트'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3시 경,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1억뷰 돌파와 동시에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팔레트'의 어쿠스틱 버전이 담긴 스페셜 영상과 기념 이미지를 공개하고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아이유는 '팔레트'로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1억 조회수'를 달성, 또 하나의 자체 기록을 추가하게 됐다. 이는 국내 음악차트를 넘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유튜브 내에서 달성된 기록인 만큼 더욱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소속사 측은 "아이유가 해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가수가 아님에도 햇수가 지날수록 전세계 음악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놀랍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이번 성적은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를 위해 보내주신 데뷔 10주년 선물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 정규 4집앨범 타이틀 곡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전적 이야기를 세련된 사운드와 감성으로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발표 직후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팔레트' 앨범을 통해 아이유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앨범상', 2018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아이유는 이달 8일 홍콩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방콕, 대만까지 아시아 4개국에서 대대적인 아시아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있다. 오는 1월 5일에는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10주년 투어의 10회차 공연이자 앙코르 무대인 '이 지금- 커튼콜 인 제주'를 열고 데뷔 첫 제주 단독 콘서트에 나선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