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김선아가 '키스 먼저 할까요'로 김삼순의 뒤를 잇는 인생캐릭터를 새롭게 쓰고 있다.
김선아는 SBS 월화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극본 배유미, 연출 손정현, 제작 SM C&C)에서 극빈 돌싱녀 안순진 역을 맡아 어른 멜로의 다채로운 맛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한 세월에 지쳐 모든 것을 내려놓은 채 살아가는 순진의 허무한 일상에 유쾌한 코드를 녹여내며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마성의 매력을 발산했다. 김선아의 연기가 돋보였던 안순진의 단짠 모먼트를 짚어봤다.
#1. "삼재가 오려나 봐요" 김선아X감우성, 인생 최악의 소개팅
절친 미라(예지원 분)의 주선으로 소개팅에 나가게 된 순진은 말로만 듣던 광고 천재, 뇌섹남이 아닌 진상 무한(감우성 분)과 마주했다. 오랜만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섹시로 차려입은 순진과 프로 산악인 냄새를 풍기는 무한의 의상이 대비를 이룬 가운데 흘러나온 노래는 꿀잼을 증폭시켰다. 유리상자의 '사랑해도 될까요'를 개사한 노래였다.
"첫 눈에 난 날 샜다는 걸 알았죠" "나 지금 당장 문 열고 나가도 될까요?"와 같은 발칙한 가사는 노래에도 감정을 고스란히 실은 김선아의 세밀한 연기 덕분에 재미를 더했다. 시크한 표정으로 기러기 아빠를 비둘기 아빠, 양육비를 사육비라고 말하는 순진의 말실수 퍼레이드도 사랑스러운 매력과 코믹 지수를 높였다. "나랑 일곱 번만 해요" "만나서 재수 없었다"는 직설적인 대사에도 퍼석하게 마른 순진의 삶을 입히는 김선아의 연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 "네가 어떻게 나한테 이래?" 김선아의 처절한 오열
평생 한 사람만 바라보며 살아왔던 순진에게 경수(오지호 분)의 외도는 세상이 무너지는 충격이었다. 법원 앞에서 경수를 밀치며 악다구니하던 순진은 "내가 널 용서 못하는 건 백지민(박시연 분) 때문이 아니다. 네가 어떻게 나한테 이래?"라고 오열하며 무너져 내렸다. 첫 사랑으로 만났다가 후배와 바람이 난 남편과의 이별. 가장 통속적일 수 있는 순간이었지만 김선아는 생살을 찢는 고통으로 표현했다.
순진과 경수의 이별 장면은 제 3자인 무한의 기억 속에서 잠시 드러났지만 짧은 오열과 함께 두 사람이 보내왔던 세월과 순진을 짓누른 상처의 무게, 참혹한 감정까지 생생하게 쏟아져 내렸다. 나사가 빠진 사람처럼, 퓨즈가 꺼진 사람처럼 삶에 대한 의욕을 놓고 살아가는 듯 보였던 순진이 감내해야 했던 상처의 깊이가 김선아의 눈물로 설명됐다.
#3. 김선아 새빨간 매력 대폭발! '요망한 로또' 감우성 홀리기 대작전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순진의 무한 유혹 대작전은 웃음을 제대로 저격했다. 순진은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무한의 단골 LP바에 나타났다. 제복 판타지를 자극하라는 미라의 조언에 따라 고혹적인 자태로 스타킹을 벗고 야릇한 백허그를 실행에 옮기며 '요망한 로또'를 홀릴 요망한 작전에 돌입했다.
이미 순진이 비행에서 집으로 돌아왔음을 알고 있던 무한의 속내도 모르고 천연덕스럽게 승무원 유니폼과 승무원의 서비스 정신을 어필하는 순진의 행동 하나 하나가 발칙하고 사랑스러웠다. 성숙한 척 하지만 서툴고, 가장 현실적인 속내를 가지고 접근하지만 누구보다 순진한 순진의 매력이 농익은 차별화 된 어른 멜로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갔다.
#4. "당신 탓이 아니에요" 잊었던 기억 속 김선아의 상처
무한의 기억 속에는 순진도 잊고 있었던 상처들이 남아있었다. 현재의 순진이 상처를 숨기는 게 익숙하다면 가장 힘들었던 6년 전 순진은 사소한 행동에도 상처들이 뚝뚝 떨어졌다. 흔들리는 기체 안에서 죽기를 갈망했고, 적막이 감도는 텅 빈 동물원을 찾아 소리 없이 울었다. 그리고 무한은 그런 순진을 조용히 뒤따랐다. 김선아의 공허하고 마른 눈빛이 순진의 상처를 대변했다. 마치 6년 전의 순진과 지금의 순진이 다른 사람이라고 느껴질 정도.
손목을 그은 후 병원에서 눈을 뜬 순진은 무한에게 "당신 탓이 아니에요,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환청 아니죠?"라고 물었다. 어쩌면 삶의 마지막 문턱에서 한 줄기 희망과도 같았을, 순진이 간절히 듣고 싶었던 말이었을 터. 이런 순진의 섬세한 감정을 떨리는 목소리로, 그렁한 눈빛으로 고스란히 드러내며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편, '키스 먼저 할까요'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