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일냈다. 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는 아이튠즈 전세계 73개국 앨범차트 1위를 석권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8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19일(오전 8시 기준) 미국, 영국,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아일랜드, 뉴질랜드, 멕시코, 브라질, 인도, 태국, 베트남, 일본 등 전세계 73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DNA'는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헝가리, 리투아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페루, 브루니아, 홍콩,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 벨리즈,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터키, 우크라이나 등 29개 지역과 글로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아이튠즈의 메인차트인 송 차트에서 타이틀곡 'DNA'로 4위를 기록하며, 지난 2월 '윙스(WINGS)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을 발표해 타이틀곡 '봄날'로 세운 8위의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이 해외 차트를 장악하며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에도 청신호를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4개 앨범 연속으로 '빌보드 200'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전날 앨범 발매 기자회견에서도 "빌보드 핫100에 오르고 싶다"고 목표를 밝힌 바 있다.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타이틀곡 'DNA'는 아이유의 '가을편지'와 1위 각축전을 펼치고 있으며, 수록곡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