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18세 이하(U-18) 대표팀에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한 정우영(인천 U-18)이 발탁됐다.
KFA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대표팀이 5일부터 9일까지 목포축구센터에서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집에선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AFC U-19 챔피언십 예선에 대비한 훈련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동티모르와 같은 조에 속해 있다. 10개조로 편성된 예선에서 조 1위를 하거나, 2위팀 중에서 상위 5팀 안에 들면 내년 AFC U-19 챔피언십 본선(개최국 미정)에 참가한다.
이번 소집에는 이강인(스페인 발레시아) 등 해외 클럽에 소속된 선수들을 제외하고 총 23명을 불렀다.
2일 끝난 전반기 고교 왕중왕전에서 MVP를 수상한 전세진(수원매탄고),바이에른 뮌헨(독일)과 입단 계약을 체결한 정우영(인천대건고)이 선발됐다. 또 2015년 칠레 U-17 월드컵에서 막내로 출전해 기니전 결승골을 넣은 장신 공격수 오세훈(울산현대고)도 뽑혔다.
정정용 감독은 "해당 연령대의 다양한 선수들을 체크하기 위해 지난 4월 소집에 부르지 않은 선수들을 대거 불러들였다"며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한 뒤 10월 예선에 참가할 명단을 추려낼 생각"이라고 밝혔다.
▲U-18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 명단
▲GK : 김민호(서울보인고), 최재원(충남기계공고), 이광연(김포통진고)▲DF : 최희원(전주영생고), 조진우(인천남고), 이상수(포항제철고), 고준희(서울보인고), 황태현(중앙대), 김재성(울산현대고), 신재욱(유성생명고), 김태환(수원매탄고)▲MF : 김형원(진주고),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백승우(제주U-18), 김대원, 전세진(이상 수원매탄고), 정우영(인천대건고), 임재혁(용인신갈고), 이석규(서울언남고), 이상준(부산개성고), 김세현(서울보인고)▲FW : 김찬(포항제철고), 오세훈(울산현대고)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