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한수정, 국립대전숲체원 등 6곳 생활정원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2024 생활정원 조성 및 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8월 말 국립대전숲체원을 포함한 6곳에 실외 생활정원 조성 공사를 착수한다고 밝혔다.

'생활정원 조성 및 관리 사업'은 국민 생활권 내 유휴공간을 정원으로 탈바꿈시키고 인근 주민들이 정원 조성부터 유지관리까지 참여하는 사업이다.

2023년 생활정원 조성 및 관리 사업일환으로 충북대학교에 조성된 생활정원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2023년 생활정원 조성 및 관리 사업일환으로 충북대학교에 조성된 생활정원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실외 생활정원 조성 공사는 11월 중순까지 공사를 완료해 국민에게 아름다운 정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노회은 정원사업센터장은 "이번에 조성될 실외 생활정원 6곳에는 히어리, 병꽃나무 등 탄소흡수량이 우수한 자생식물이 심어질 계획"이라며 "특히 바이오차(Bio-char), 탄소흡수 증진 식재모델 등 다양한 정원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국민 생활권에 실외 생활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국내·외 정원박람회에서 입상한 정원작가들과 설계를 추진했다.

국립세종수목원 신창호 원장은 "생활정원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국민의 여가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치 우수 자생식물과 정원분야 신기술 발굴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수정, 국립대전숲체원 등 6곳 생활정원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