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부산행' 마동석 "칸 관객 열광, 보편적 정서 때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유 "극 중 마동석, 싸움을 너무 잘 하긴 한다"

[권혜림기자] 배우 마동석이 영화 '부산행'에서 매력적인 액션 연기로 칸 관객들을 홀린 소감을 말했다.

12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부산행'(감독 연상호, 제작 ㈜영화사 레드피터)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과 배우 공유, 정유미, 마동석, 최우식, 안소희, 김의성, 김수안이 참석했다.

'부산행'은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KTX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다.

극 중 마동석은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필사적으로 고군분투하는 남성 상화 역을 맡아 정유미와 부부 호흡을 맞췄다. 영화가 제69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돼 상영된 뒤 마동석은 재치와 액션을 버무린 인물을 통해 현지 관객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마동석은 "아내와 2세를 지키기 위해 가족을 위해 싸우는 남자인데 그런 감정이나 상황, 제가 연기하는 캐릭터들이 많은 분들이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정서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좋아하시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유는 마동석이 연기한 상화의 액션 신에 대해 "싸움을 너무 잘하긴 한다. 보통 사람은 아닌 것 같다"며 마동석에게 극 중 인물의 전사에 대해 물었다.

마동석은 "특수한 격투에 대한 일, 주먹 세계에 몸을 담았다거나 그러다 개과천선해 아내에게 헌신하는 역으로 그렸다"며 "나중에라도 혹시 이전의 상황을 보여줄 수 있다면 좋겠다"고 바랐다.

'부산행'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행' 마동석 "칸 관객 열광, 보편적 정서 때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