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조우종-김소영 아나, '2015 아나운서대상' MC 맡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부, 윤인구-장예원 아나 진행

[김양수기자] KBS 조우종 아나운서와 MBC 김소영 아나운서가 '2015 아나운서 대상' MC를 맡는다.

아나운서연합회(회장 윤지영)는 TV, 라디오 등 각 분야에서 아나운서연합회를 빛낸 자랑스런 아나운서를 선정하여 내달 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아나운서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식은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 KBS 조우종, MBC 김소영, 2부 KBS 윤인구, SBS 장예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각 부문 별 시상과 아나운서 합창 등으로 이루어진다.

아나운서연합회는 연합회가 만들어진 이후로 대상, 앵커상, 라디오진행상, TV진행상(교양), TV진행상(예능), 스포츠캐스터상, 장기범상, 특별상, 클럽상, 공로상 등 10개 부문으로 나눠 타의 귀감이 되는 아나운서를 뽑아 시상해 왔다.

올해 아나운서 대상은 7월부터 각사에서 10개 부문의 후보를 추천 받아 아나운서연합회의 발전과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 증진을 위해 노력한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고,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패를 수여함으로써 그 간의 노고를 치하한다.

아나운서연합회 윤지영회장은 "아나운서들은 방송을 통해 올바른 우리말 사용과 아름다운 언어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우리말 지킴이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아나운서 공동체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방송 안팎으로 우리사회 언어문화를 개선해 나가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우종-김소영 아나, '2015 아나운서대상' MC 맡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