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위탄2' 배수정, 다니엘헤니 소속사와 계약…4년 만에 데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작곡가로 꾸준한 음악활동, 22일 자작곡 발표"

[이미영기자]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2(이하 ‘위탄2’) 준우승자 배수정이 4년만에 가수로 데뷔한다.

배수정은 최근 배우 다니엘 헤니와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출연한 배우 수현 등이 소속된 에코글로벌그룹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가수 데뷔 채비를 마쳤다.

배수정은 지난 2012년 '위탄2'에 출연해 당시 윤일상, 이선희 등에 극찬을 받으며 최고 기대주로 주목 받았고 준우승까지 차지했다. 특히 영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명문대 출신으로 영국 최고의 회계 법인에서 회계사로 일한 배경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배수정은 이후 작곡가 그룹 아이코닉사운즈에서 활동하며 에릭남 '녹여줘', 김보경 '메모리즈', 디아크 '빛', 미쓰에이 'STUCK', 씨스타 '굿타임' 등의 작업에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 차근 차근 역량을 쌓아왔다.

소속사 관계자는 "그간 작곡가 그룹에서 꾸준히 대중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배수정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대중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이제 완전한 싱어송라이터의 모습으로 나서려고 한다"며 "오는 22일 배수정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R&B 발라드 장르의 자작곡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배수정은 데뷔를 앞두고 최근 헝가리 부다페스트 올로케이션으로 뮤직비디오 촬영도 마쳤으며,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 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으로도 세련되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활동을 예고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탄2' 배수정, 다니엘헤니 소속사와 계약…4년 만에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