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응답하라 1994', 미리본다…특별판 0회 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팔도청춘 캐릭터, 추억 자극 스토리 엿볼 수 있어

[이미영기자] '응답하라 1994'가 첫방송을 앞두고 특별판 0회를 방송한다.

케이블채널 tvN은 '응답하라 1994' 첫방송에 앞서 미리보기 형식의 0회를 오는 11일 선보인다.

'응답하라 1994'는 제작 당시 드라마 내용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온라인으로 대본을 공유하지 않고 책 대본으로 관계자들에게 전달했을 만큼 '대본 사수'에 공을 들인 바 있다. 철저하게 드라마 내용이 차단된 가운데 이번 0회 방송에서는 팔도청춘 캐릭터와 추억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깜짝 소개된다.

'응답하라 1994' 연출을 맡고 있는 CJ E&M의 신원호 PD는 "이번 0회를 보면 앞으로 펼쳐질 '응답하라 1994'에서 어떤 에피소드와 어떤 추억거리가 펼쳐질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처음으로 공개하는 볼거리들이 담긴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특별판에서는 팔도청춘들의 모습이 첫 공개된다.

농구스타 이상민의 빠순이 성나정 역을 맡은 고아라의 파격 연기 변신부터 나정이와 허구한 날 지지고 볶으며 싸우는 쓰레기 역의 정우, 7명의 주인공 중 유일하게 서울 출신이자 여심을 사로잡는 야구선수인 칠봉이 역의 유연석, 경남 삼천포에서 올라온 감성 가득한 삼천포 역의 김성균, 순천에서 최초로 오렌지족 소리를 들었을 만큼 유행에 민감한 해태 역의 손호준, 빙그레 미소가 잘 어울리는 바른 생활의 사나이 빙그레 역의 바로, 평소엔 조용하지만 한 방이 있는 서태지 빠순이 조윤진 역의 민도희까지, 7인 7색 캐릭터들이 첫선을 보이는 것. 신촌 하숙의 안주인이자 성나정의 엄마를 맡은 이일화의 푸근한 입담과 손맛도 더해져 시선을 끈다.

'응답하라 1997'에서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했던 카메오 열전도 이어질 전망이다.

0회에서는 특별 출연진들이 깜짝 공개될 예정이며, 소품과 패션, 음악 등 1994년 당시를 고스란히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작진들의 제작기도 엿볼 수 있다.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20년 가까이 지방에서 살다가 대학진학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 하숙생들의 서울에 대한 환상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비롯해 94학번의 캠퍼스 생활, 농구대잔치 등을 다루며 추억을 자극할 예정. 오는 18일 오후 9시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답하라 1994', 미리본다…특별판 0회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