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지드래곤 '쿠데타' 들어보니…역시 가요계 유일무이 GD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쿠데타', 느린 비트에 감각적 래핑…가요계 쿠데타 일으킬까?

[장진리기자] 지드래곤이 콘서트에서 신곡 '쿠데타'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지드래곤은 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지드래곤 2013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 더 파이널(G-DRAGON 2013 WORLD TOUR ONE OF A KIND FINAL)'을 열었다.

이 날 콘서트에서는 9월 발매를 앞둔 지드래곤의 두 번째 솔로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쿠데타'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쿠데타'는 콘서트 시작과 함께 깜짝 공개돼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느린 비트에 지드래곤 특유의 쫄깃한 래핑이 돋보이는 '쿠데타'는 눈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연출과 비트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지드래곤의 래핑이 지드래곤 색깔의 진수를 이끌어냈다.

솔로곡 '크레용(Crayon)'의 가사인 '머리 어깨 무릎 발 스웩(Swag)'이 가사에 다시 한 번 사용되거나 '노래 시작했다 노래 끝났다' 등 친숙한 가사가 노래 듣는 재미를 더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흑백을 사용한 모노톤의 영상에 붉은 색의 포인트를 주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드래곤은 '쿠데타'로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세련미가 넘치는 솔로 앨범을 완성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솔로 앨범으로 새롭게 돌아오는 지드래곤이 '쿠데타'로 가요계에 쿠데타를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드래곤 '쿠데타' 들어보니…역시 가요계 유일무이 GD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