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수현의 힘! '은밀 위대', 개봉일 49만명 동원…올 신기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언맨 3'의 42만 동원 기록 제쳐

[정명화기자] 김수현의 티켓 파워가 불을 뿜었다.

김수현 주연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개봉 하루만에 50만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6일 오전 집계에 따르면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개봉일 49만8천174명의 관객을 모으며 단숨에 박스오피스 1위로 올라섰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개봉일 성적은 올 개봉작 중 최고 기록. 올해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아이언맨 3'가 개봉일 42만명을 동원한 것을 웃도는 수치다.

한국영화로는 7주만에 사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힌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개봉 후 1위를 지키던 '스타트렉 : 다크니스'와 같은날 개봉한 경쟁작 '무서운 이야기 2'를 누르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를 품은 달'로 인기 상종가를 친 후 처음 작품을 내놓은 김수현의 티켓 파워가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된다. 여성 관객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제작 단계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아온 이번 영화가 개봉 후 관객들의 발길을 극장으로 이끈 것.

동명의 인기 웹툰을 영화화한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달동네 바보로 위장한 남파 간첩의 일상을 그린 작품으로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뒤를 이어 올해 한국영화 첫 호러 '무서운 이야기 2'가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첫날 5만7천839명의 관객을 모은 '무서운 이야기 2'는 세편의 옴니버스와 브릿지로 구성됐다.

일일 박스오피스 3위는 '스타트렉 : 다크니스'로 83만4천575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했다. 4위는 '분노의 질주 : 더 맥시멈'이, 5위는 '백악관 최후의 날'이 차지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수현의 힘! '은밀 위대', 개봉일 49만명 동원…올 신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