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재기자] 프로축구 FC서울이 2012 시즌을 맞아 'FC서울 공식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FC서울 App(앱)')'을 출시했다.
'FC서울 App'은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을 동시에 출시하며 더욱 많은 팬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실제 그라운드를 연상시키는 배경과 축구공의 비주얼적인 요소를 명쾌하게 풀어낸 밝은 느낌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실시간 스코어 및 상세기록과 같은 기본기능 이외에 K리그 사상 최초로 'FC서울 App'에서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해 '티켓 예매-모바일 티켓(바코드)발권-경기장 입장'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매표소에 긴 줄을 서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즌티켓을 이용하는 팬들도 App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4월 초에는 더욱 많은 팬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업그레이드된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출석체크 등의 이벤트가 매 홈경기 진행될 예정이며 선수 평점 매기기와 실시간 팬 중계에도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이 추가된다. 또한, 부부젤라, 응원 전광판, 카드섹션의 응원도구 및 FC서울 쇼핑몰도 선보일 예정이다.
'FC서울 App' 출시 기념으로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리뷰를 등록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향후 서울은 공식 SNS(Facebook, Twitter, me2day)를 통해서 구단소식을 전달을 강화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