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승리'했지만 웃지 않은 최강희 전북 감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이 승리를 거뒀음에도 웃지 않았다.

전북 현대는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2010 K리그 챔피언십' 6강 플레이오프 경남FC와의 경기에서 1골1도움을 올린 에닝요의 활약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전북은 준플레이오프에 올라 울산 현대-성남 일화전(21일) 승자와 오는 24일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다툰다.

'돌풍'의 경남을 물리치며 6강 플레이오프를 통과했지만 최강희 감독의 표정은 어두웠다. 이날 경기가 내용면에서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강희 감독은 잘한 점보다는 못한 점이 더 많았다고 지적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최강희 감독은 "전체적으로 어려운 경기일 것이라 예상했다. 상대가 정신 무장이 잘 됐고, 생각 이상으로 거칠었다. 그리고 우리 팀의 경기 내용이 미흡했다. 이른 선제골이 오히려 독이 됐다. 미드필더에서 원활하게 볼배급을 하지 못했고, 위험지역에서 파울을 많이 줬다. 또 협력 수비가 잘 안됐고, 수비수들이 전방으로 찔러주는 패스가 세밀하지 못했다"고 경기 전반을 두루 돌아보며 드러난 문제점들을 지적했다.

이어 최강희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나온 문제점을 보완해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감독은 "상대 압박이 심해질 때 경기를 매끄럽게 운영하도록 가다듬어야 한다. 다음 경기도 홈 경기고 일정상 하루 더 쉴 수 있다. 전술적으로 잘 준비해서 어떤 팀이 올라오든지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 베테랑 김상식과 이동국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최 감독은 "김상식이 경기에 들어가면 아무래도 경기 조율과 패스 등이 나아질 것이다. 무릎부상을 당한 김상식이 지금 치료를 하며 좋아지고 있다. 상황을 봐서 다음 경기에 투입시킬 수 있다. 이동국 역시 오늘은 좀 몸이 무거웠지만 다음 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좋은 몸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며 다음 경기에 희망을 던졌다.

조이뉴스24 전주=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승리'했지만 웃지 않은 최강희 전북 감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