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스턴건' 김동현, UFC 3차전 상대는 카로 파리시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인 최초로 UFC에 진출한 김동현(26, 팀 M.A.D/카이저)의 3차전 상대가 확정됐다.

옥타곤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김동현은 내년 2월 1일(한국 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UFC 94'에서 웰터급 톱10 안에 드는 강자 카로 파리시안(26, 미국)과 UFC 3차전을 갖는다.

카로 파리시안은 2004년 UFC에 입성한 이래, 전 웰터급 챔피언 맷 세라와 앤더슨 실바를 잡아낸 초난 료 등을 비롯해 닉 디아즈, 조쉬 버크만, 닉 톰슨, 크리스 라이틀 등의 베테랑들을 꺾어온 강호. 현 웰터급 챔피언인 조르쥬 생 피에르와 전 챔피언 션 셔크, 그리고 디에고 산체스와 티아고 알베스 만이 파리시안에게 패를 안겼을 뿐이다.

유도를 베이스로 스탠딩과 그라운드 공격선이 매우 다양한 올라운드형 선수인 파리시안은 김동현의 지난 상대들과 급을 달리하는 강자인 셈. 하지만 김동현이 UFC에서 도약하기 위해 꼭 넘어야 할 산이라는 게 격투 관계자들의 견해다.

그 동안 유명 선수들과 맞붙길 원해왔던 김동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격투계에 이름을 알리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김동현은 "세계 최대의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서 세계 웰터급 톱10 안에 드는 유명한 선수와 맞붙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체력이 좋은 파리시안에 밀리지 않게 체력과 타격 훈련에 힘을 쏟을 생각이다. 완벽하게 준비해서 지난번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매치 확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동현의 UFC 3차전이 열리는 'UFC 94'는 케이블TV 수퍼액션을 통해 독점 중계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턴건' 김동현, UFC 3차전 상대는 카로 파리시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