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구준엽 "빅뱅-원더걸스, 잘 하는 후배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춤의 지존' 구준엽이 빅뱅과 원더걸스를 칭찬하고 싶은, 춤 잘 추는 후배 가수로 꼽았다.

구준엽은 조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 춤을 추는 걸 좋아한다"며 두 그룹을 칭찬했다.

구준엽은 먼저 빅뱅에 대해 "꼬마들이 너무 멋지게 잘 한다. 끼들이 보통이 아니다. 노력도 많이 해 연습을 많이 한 게 고스란히 무대에서 드러난다. 보면 볼수록 잘 하는 데다가 '뭔가 해낼 거야' 하는 강한 의지도 보인다"고 말했다.

구준엽은 원더걸스도 매력적인 후배들이라며, "멋지게 춤추려 노력하는 타 여그룹에 비해 원더걸스는 여성스러운 매력을 잘 살려내는 점이 좋다. 여자는 여성스럽게 추는 게 제일 예쁘다. '텔미'나 '소핫'이 히트한 이유도 그런 이유에서가 아닐까"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구준엽은 이들 외에도 보아 비 동방신기 샤이니 모두 멋지게 춤을 추는 후배들이라며, 자신들의 장점을 잘 살려내고 있어 멋지다고 칭찬했다.

"먼저 자기가 뭘 해야 될 지를 아는 게 중요해요. 자신이 무엇을 잘 하고 무엇을 못하는지를 잘 알면, 못하는 건 커버할 수 있고, 잘 하는 건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구준엽은 최근 싱글 'I'm DJ KOO'를 내고 타이틀곡 '렛미(Let Me)'로 활동 중이다. '렛미'는 정통 일렉트로 하우스로 테크토닉 춤과 잘 어우러진다.

그는 "테크토닉 춤과 함께 보면 센세이션한 음악에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다"며 "전 세계적인 트렌드를 우리나라에 소개하고 싶었다. 세계적인 문화를 같이 공유하면서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준엽은 테크토닉에 대해 "심장 박동 같은 빠른 비트에 추는 춤이 매력적이다. 예전 디스코와 기본 바운스가 같고 응용 동작으로 이어진다. 다리와 몸에서 바운스를 만들며, 골반이 빠지고 팔을 뻗으면서 돌리다가 머리 위로 휘감는 동작 등이 기본"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기본만 알면 쉽지만, 기본을 완성하기가 쉽지 않다. 방송 등에서 기회가 된다면 상세히 가르치고 싶다"며 "조금만 잘 춰도 멋져 보이는 춤"이라고 귀띔했다.

구준엽은 또한 DJ로서도 "테크토닉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싶고 파티 문화를 통해 즐거움을 주는 DJ가 되겠다"며 "DJ를 하며 즐기면서 플레이 하는 음악의 행복을 느끼고 있다. 내 모습을 보며 3천 여명이 함께 춤 출 때는 희열마저 느껴진다"고 애정을 보였다.

"앞으로도 새로운 것, 새로운 재미를 찾을 겁니다. 저도, 사람들도 재미있을 수 있는 그런 것들을. 한국의 '남자 마돈나'처럼 계속 새롭게 변모하고 실험적인 도전을 계속 하는 'DJ KOO'가 되겠습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준엽 "빅뱅-원더걸스, 잘 하는 후배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