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디시인사이드,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태사기'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BC 수목드라마 '태왕사신기'가 네티즌이 뽑은 '2007년 최고의 드라마'로 선정됐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는 지난 22~29일 '2007년을 빛낸 최고의 드라마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펼친 결과 '태왕사신기'가 총 64,650표 중 32,202표(49.8%)를 얻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첫 방송된 '태왕사신기'는 3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드라마. 특히 인터넷 상에는 '태왕사신기'를 주제로 한 패러디물과 동영상, 합성 사진 등이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주인공 '담덕' 역의 배용준은 '태왕사신기'를 통해 '욘달프'라는 제2의 별명을 얻기도 했다.

2위는 총 21,384표(33.1%)를 얻은 '개와 늑대의 시간'이 차지했다. 국가정보원을 소재로 한 '개와 늑대의 시간'은 숨가쁜 스토리 전개로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또한 주인공 이수현 역으로 열연한 이준기는 '개와 늑대의 시간'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다음으로 윤은혜, 공유 주연의 '커피프린스 1호점'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월 종영된 '커피프린스 1호점'은 보이시한 매력을 발산한 윤은혜와 훈남 5인방인 공유, 이선균, 김동욱, 이언, 김재욱의 활약으로 방영 내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와 네티즌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마왕', '하얀거탑', '경성스캔들',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에어시티', '메리대구 공방전', '아이 엠 샘'이 10위권 안에 들었다.

조이뉴스24 /문용성기자 lococ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시인사이드,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태사기'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