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비리·청탁 어림없다"…의정부시, 27개 기관과 '청렴 원팀' 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회공헌 협의체 공동선언식 개최…이해충돌 방지 등 투명 행정 다짐

지난 11일 열린 ‘공공기관 청렴윤리 경영실천 공동선언식’에서 의정부시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의체 소속 기관장들이 청렴 실천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조이뉴스24 김재환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지난 11일 ‘공공기관 청렴윤리 경영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공공기관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청렴윤리 경영의 공동 기준을 마련해 시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는 의정부 관내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출범한 연대체로, 현재 2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선언식에는 20여 명의 공공기관장이 참석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운영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채택된 공동선언문에는 △윤리경영과 준법경영 실천 △부패 행위 근절과 이해충돌 방지 문화 정착 △국민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 있는 의사 결정 △청렴 교육과 소통 강화를 통한 내부 통제 등 구체적인 실천 과제가 담겼다.

협의체 관계자는 “청렴은 공공기관이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책무이자 시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공동선언이 형식적 선언에 그치지 않고 일상 행정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각 기관이 책임 있는 실천에 나서겠다”고 했다.

/의정부=김재환 기자(kjh@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리·청탁 어림없다"…의정부시, 27개 기관과 '청렴 원팀' 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