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용인 수지 ‘수지뜨리에체’ 리모델링 확정…일반분양 물량 나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는 수지구 ‘수지뜨리에체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리모델링 사업계획이 최종 승인된 수지뜨리에체 아파트 조감도. [사진=용인특례시]

수지뜨리에체 공동주택은 1998년 준공된 단지로 2021년 리모델링 주택조합을 설립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리모델링에 필요한 도시계획위원회·공동위원회 심의와 교통영향평가 등 관련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을 맡아 기존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를 지하 5층·지상 20층으로 변경하는 내용이다.

지하 층수를 확대해 구축 공동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주차 문제도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 40대(세대당 1대) 수준이던 주차 대수는 669대(세대당 1.35대)로 늘어난다.

리모델링을 통해 해당 아파트는 기존보다 64세대 증가한 494세대로 재구성될 계획이다.

증가 세대분(전용면적 84㎡·94㎡)은 향후 일반분양 방식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가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용인특례시는 리모델링 통합심의 운영 등 행정절차 간소화를 통해 사업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노후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모델링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공동주택은 △수지초입마을 아파트 △보원 아파트 △동부 아파트 △한국아파트 △성복역 리버파크 △수지뜨리에체 아파트 등 6곳이다.

/용인=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 수지 ‘수지뜨리에체’ 리모델링 확정…일반분양 물량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