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솔로 귀환' 양요섭, 전곡 음원 차트 안착…저력 입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미니 3집으로 음원 차트 순항을 시작하며 솔로 저력을 발휘했다.

양요섭이 지난 9일 발매한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Unloved Echo (언러브드 에코)'의 타이틀곡 '옅어져 가 (Fade Away)'는 10일 0시 기준 멜론 최신발매 차트(1주) 3위, 벅스 실시간 차트 3위를 기록했으며, 지니 실시간 차트에도 안착했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콘셉트 포토 [사진=어라운드어스]
하이라이트 양요섭 콘셉트 포토 [사진=어라운드어스]

타이틀곡을 비롯해 '밤의 밤을 지나 (Dear My)', '떠나지 마요', 'Moonlit Mirage (문릿 미라지)', '매일 밤', '오늘만큼은 (Shine)'까지 6곡 전곡은 멜론 HOT100 및 최신발매 차트, 벅스와 지니 실시간 차트에 동반 진입하며 순항을 시작했다.

'Unloved Echo'는 양요섭이 페이드 아웃 직전의 영화에서 착안해 옅어지는 사랑의 잔상을 풀어낸 앨범이다. 단독 작사한 타이틀곡 '옅어져 가'는 깊이 있는 보컬로 더는 잡히지 않는 사랑을 애틋하게 노래한 곡이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드라마틱한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되며 본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컴백 당일 하이라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에서 양요섭은 “오랜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는데 너무 감격스럽다. 오랫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응원해준 멤버들에게도 고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옅어져 가'에 대해 “너무 행복하고 찬란했던 순간이 조금 더 마음속에 머물러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쓴 가사”라고 작업기를 전했다.

이와 함께 딩고 뮤직의 'TEXTED(텍스티드)' 콘텐츠에서 양요섭은 독보적인 라이브 보컬과 섬세한 완급조절로 '옅어져 가'를 들려주며 음원을 잇는 감동을 선사했다. 이에 음원과 콘텐츠를 감상한 팬들은 “목소리에 황홀한 서사가 있다”, “시린 겨울 끝자락을 포근하게 감싸는 목소리”, “클래시컬하면서 진한 여운이 남는 영화 같은 노래”, “들을 때마다 최애곡이 바뀐다. 6곡 모두 좋다” 등 댓글로 호평을 전하고 있다.

양요섭은 이번 주 다양한 음악 방송과 콘텐츠에 출연하며 활발한 '옅어져 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 귀환' 양요섭, 전곡 음원 차트 안착…저력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