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한집에 배우만 다섯⋯차정원, '대선배' 김용건 며느리 되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하정우와 차정원이 결혼을 전제로 한 진지한 만남 중인 사실이 알려지며 '배우 유전자'로 가득한 하정우 가족이 주목받고 있다.

우선 하정우의 아버지는 데뷔 59년차의 배우 김용건이다. 올해로 여든이 된 김용건은 1967년 KBS 7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입성했으며, 여전히 활발한 활동 중인 연기자다.

김용건 하정우 차정원 황보라 [사진=조이뉴스24 DB, KBS ]
김용건 하정우 차정원 황보라 [사진=조이뉴스24 DB, KBS ]

그는 영화 '걸어서 하늘까지' '가문의 부활' '굿바이 싱글', 드라마 '서울의 달' '장미와 콩나물' '아내의 유혹' '주군의 태양' '밀회' '품위있는 그녀' 등에서 출연했다. 구성진 입담을 바탕으로 '꽃보다 할배' '회장님네 사람들' '아빠는 꽃중년' 등 예능 나들이도 꾸준하다. 가장 최근작은 2024년 종영한 드라마 '개소리'다.

하정우의 동생은 김영훈(예명 차현우)다. 과거 가수이자 배우로 활약했던 김영훈은 영화 '퍼펙트게임' '이웃사람' 등에 출연했다. 현재는 배우 활동을 접고 사업가로 전업, 배우 매니지먼트 회사인 워크하우스컴퍼니를 이끌고 있다. 이 회사에는 형 하정우와 아내 황보라가 소속돼 있다.

김영훈은 10년의 장기 연애를 이어온 배우 황보라와 2022년 11월 결혼했다. 두 사람은 2024년 아들을 출산했다.

하정우의 제수이자 김용건의 며느리인 황보라는 2003년 S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23년차 배우다. 드라마 '마이걸' '아랑 사또전' '김비서가 왜그럴까' '하이에나' 일타 스캔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맛깔나는 신스틸러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는 채널A 예능 '개와 늑대의 시간2' 스페셜 MC로 함께 하고 있다.

만약 하정우가 차정원과 결혼한다면, 김용건 집안에는 무려 다섯명의 배우가 함께 하게 된다. 차정원 역시 2012년 영화 '무서운 이야기'로 데뷔한 14년차 배우다. 현재는 작품보다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하정우와 차정원은 4일 연애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7월 결혼설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집에 배우만 다섯⋯차정원, '대선배' 김용건 며느리 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