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면역결핍 돼지로 장기 생산"…의정부시, 바이오 기업과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을지대·바이오간솔루션과 3자 협약…연구부터 상용화까지 '원스톱' 협력
"서울 옆 바이오 거점 된다"…의정부시, 첨단 산업 육성 '박차'

(왼쪽부터) 김인식 을지대 산학협력단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송명석 바이오간솔루션 대표가 지난 30일 의정부시청 회룡홀에서 열린 '지산학 협력 및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조이뉴스24 김재환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30일 시청 회룡홀에서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바이오간솔루션과 '지산학 협력과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유치 기업인 바이오간솔루션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대학의 연구 기반과 기업의 기술력을 결합해 의정부시를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산학협력 기반 공동 연구과제 발굴 △연구와 기술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 △기업 투자 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역할 분담도 명확히 했다. 시는 기반 시설 구축과 행정 지원을 맡고,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실험 공간과 연구 장비를 공유하며 임상·기초의학 연구를 지원한다. 바이오간솔루션은 기술 상용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협약에 참여한 바이오간솔루션은 지난 2019년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면역결핍 돼지를 활용한 인간 세포와 장기 생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의정부는 서울과 인접한 입지적 장점과 을지대와 같은 우수한 인재 기반을 갖춘 최적의 도시"라며 "기업의 기술력과 대학의 기반 시설이 만나 시가 첨단 바이오산업의 최적 거점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의정부시와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바이오간솔루션 관계자들이 지난 30일 시청 회룡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김재환 기자(kjh@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면역결핍 돼지로 장기 생산"…의정부시, 바이오 기업과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