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하루 시장 됩니다” 성남시, 상반기 1일 명예시장 50명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통행정·교통·복지 등 5개 분야 참여…6월 30일까지 활동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올 상반기 ‘1일 명예시장’으로 활동할 시민 50명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지난 26일 오후 2시 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26일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열린 ‘올해 상반기 1일 명예시장’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날 1일 명예시장으로 선정된 시민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정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당부했다.

이번에 선정된 시 명예시장은 22세부터 78세까지 회사원·주부·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층의 시민들로 구성됐다.

지난 26일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열린 ‘올해 상반기 1일 명예시장’ 위촉식에서 시민 명예시장들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이들은 오는 6월 30일까지 소통행정·4차산업·맞춤복지·교통허브·그린도시 등 5개 분야에서 하루 1명씩 명예시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명예시장은 먼저 시청 4층에 마련된 명예시장 사무실에서 관심 분야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관련 시설 △사업장 △현장을 방문해 시정 전반을 살펴보는 일정을 소화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 26일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열린 ‘올해 상반기 1일 명예시장’ 위촉식에서 시민 명예시장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또 현장에서 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시민의 시각에서 정책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1일 명예시장 제도를 통해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과 함께 시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1일 명예시장 50명을 추가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며, 모집 일정과 세부 내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시는 명예시장 제도 운영을 통해 총 97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150건의 정책 제안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시민 안전 취약지역 폐쇄회로(CC)TV 설치 △출산 장려 지원 확대 △탄천 휴식 공간 벤치·그늘막 설치 등 116건(77.3%)이 시정에 반영돼 추진 중이다.

/성남=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루 시장 됩니다” 성남시, 상반기 1일 명예시장 50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