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에게 묻는다…10개 사업 온라인 평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29일 ‘착한공터·새빛톡톡’ 통해 참여…최대 3개 선택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추진한 핵심 사업 10개를 대상으로 시민 평가를 실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전경. [사진=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번 시민 평가는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참여는 센터 홈페이지 ‘착한공터’ 내 네이버폼과 수원시 소통광장 ‘새빛톡톡’을 통해 가능하며, 참여자는 선정된 10개 사업 가운데 최대 3개를 선택해 평가할 수 있다.

평가 대상 사업은 △지구를 식히는 시원한 쿨터치 ‘쿨루프’ △넷제로 탄소중립 캠페인(어스아워·틈만나면) △볼런투어 ‘행궁에서 봉사하궁’ △‘수원 독립운동의 길’ 조성 △기업 사회공헌 △협업과 연대를 통한 수원 사랑의 밥차 △장애인·국가유공가 등을 찾아가는 ‘수원 찾아가는 밥차’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풋’ △단체 소통 간담회 △한마음 워크숍 등이다.

센터는 이번 평가에 소통광장 ‘새빛톡톡’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홍보 담당자, 시 공공기관 홍보 담당자 등 외부 협력 네트워크도 참여 대상에 포함해 평가의 대표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평가 결과는 향후 사업 방향 수립·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의견 제출이 종료된 뒤에는 이달 30일부터 2월 2일까지 평가 결과를 분석해 긍정 평가 상위 3개 사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은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돼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이번 평가는 단순한 만족도 조사가 아니라 시민과 자원봉사자, 내부 직원이 함께 만드는 이용자 중심 평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현장에서 체감되는 사업을 평가받아 보다 효과적인 센터 홍보 전략과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수원=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에게 묻는다…10개 사업 온라인 평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