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흑백요리사2' 후덕죽, 故 이병철 회장이 바꾼 인생 "폐업 위기 벗어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흑백요리사2' 후덕죽 셰프가 故 이병철 회장과의 인연을 이야기 한다.

21일 방송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성실함이 개인기라 불리는 개그맨 김영철, 배우 박신혜 그리고 57년 경력을 자랑하는 중식계 전설 후덕죽 셰프가 출연한다.

'유퀴즈 온 더 블럭'에 후덕죽 셰프가 출연했다. [사진=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후덕죽 셰프가 출연했다. [사진=tvN]

57년 경력을 자랑하는 중식계의 전설, 후덕죽 셰프의 이야기도 관심을 모은다. 후덕죽 셰프는 한국 요리사 최초로 대기업 임원을 역임한 입지전적인 인물로, '흑백요리사2' TOP3에 오른 비하인드를 비롯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등장과 동시에 유재석이 "과거 불도장을 먹은 경험이 있다"고 언급하자, 후 셰프는 "기억하시네"라며 구면임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78세의 후 셰프는 '흑백요리사2' 경연 당시 "힘든 마음에 오히려 떨어지는 게 낫겠다 싶었다"는 솔직한 입담과 함께, 막상 결승 진출을 앞두고 탈락하니 아쉬웠다는 이야기로 웃음을 전한다.

결승전에서 선보이고 싶었던 '인생을 바꾼 요리'와 화제의 당근 요리 비하인드는 물론, 경연 내내 '참어른'의 모습으로 덕후들을 양산한 '덕죽적 사고'의 뒷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감동의 사제지간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천상현 셰프의 깜짝 인터뷰도 공개될 예정.

중식 4대 문파 중 한 곳의 창립 멤버인 후덕죽 셰프가 걸어온 길도 조명된다. 고(故) 이병철 회장이 그의 요리를 맛본 뒤 폐업 위기를 벗어나며 요리 인생이 완전히 뒤바뀌게 된 사연을 비롯해 이병철 회장의 건강을 위해 중국과 일본을 오가며 음식을 찾아 나섰던 이야기 그리고 어렵게 배워온 약선 요리의 정체도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불도장을 소개하게 된 사연과 함께, 현장에서 유재석이 직접 맛본 불도장의 맛은 어떨지 역시 관심을 모은다. 후덕죽 셰프는 57년간 요리 인생의 원동력으로 주저 없이 아내를 꼽으며, 우여곡절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스토리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흑백요리사2' 후덕죽, 故 이병철 회장이 바꾼 인생 "폐업 위기 벗어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