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 음주운전 고백 "실수로 세 번"⋯방송가 '비상'
!['흑백요리사2' 임성근 셰프 [사진=임성근 SNS]](https://image.inews24.com/v1/3199201f6fd44c.jpg)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과거 음주운전을 고백한 '흑백요리사2' 임성근 셰프가 방송가에서 퇴출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임성근 셰프는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를 통해 "술을 좋아하다 보니까 실수를 했다"라며 "10년에 걸쳐서 세 번 정도 음주운전을 했던 게 있다. 형사처벌을 받아서 면허가 취소됐고, 면허를 다시 땄다"라고 고백해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이어 자필 사과문을 통해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흑백요리사2'를 통해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사랑 받았던 임성근 셰프의 음주운전 고백에 여론은 싸늘하게 식었습니다. 임성근 셰프를 앞다퉈 섭외했던 프로그램마다 비상이 걸렸습니다.
19일 KBS 2TV '편스토랑'과 JTBC '아는 형님' 측은 녹화가 취소됐다고 밝혔습니다. '편스토랑' 측은 "임성근 셰프는 녹화 전 촬영 협의 중이었다"며 "취소가 결정됐다"고 전했습니다. '아는 형님' 측은 "임성근 셰프를 제외한 다른 셰프(천상현, 중식마녀(이문정), 윤주모(윤나라))는 그대로 출연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이미 녹화를 마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의 경우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MBC '놀면 뭐하니?' 역시 아직 녹화를 진행하지는 않았습니다.
임성근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를 통해 '오만소스좌'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으며, '흑백요리사2' 이후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방탄소년단, 광화문서 컴백 무료 공연 추진⋯소속사 "논의 중"
!['흑백요리사2' 임성근 셰프 [사진=임성근 SNS]](https://image.inews24.com/v1/040dbc9c2d5deb.jpg)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3월 컴백을 앞두고 광화문 공연을 추진 중입니다.
19일 가요계에 따르면 하이브는 최근 국가유산청에 3월 말 광화문, 경복궁 일대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K팝 공연을 개최하기 위해 장소 사용 및 촬영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국가유산청 문화유산위원회는 20일 사용 허가를 심의할 예정입니다.
하이브 관계자는 조이뉴스24에 "현재 (광화문 공연을) 논의 중이며, 장소와 일정 등에 대해 최종 결정되면 추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연 제목은 'K-헤리티지와 K팝 융합 공연'으로,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컴백을 알리는 상징적인 무대로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하는 방안이 검토 중입니다.
방탄소년단은 3월 20일 14개 트랙을 수록한 다섯 번째 정규 앨범 'ARIRANG'(아리랑)을 발매합니다. 완전체로는 약 3년 9개월 만의 컴백이다. 멤버들은 지난 여정 속에서 쌓은 진솔한 감정과 고민을 곡에 녹여 '지금의 방탄소년단'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더불어 4월 고양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진행합니다.
우창수, 뒤늦게 전해진 비보…투병 끝 별세
!['흑백요리사2' 임성근 셰프 [사진=임성근 SNS]](https://image.inews24.com/v1/7fa6a66b5b7f0e.jpg)
배우 우창수의 비보가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19일 방송가에 따르면 우창수는 지난 16일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51세.
우창수는 세상을 떠나기 불과 보름 전인 지난달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머리 삭발 하려고 수없이 고민하다가, 여동생한테 한 소리 듣고 꽁지만 잘랐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어 "열심히 관리해야 한다. 창수야 정신 차리고"라며 스스로를 다잡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 글은 고인의 마지막 인사가 됐습니다.
고인은 지난 2023년 4월 건강 이상 신호를 알린 뒤 투병 생활을 해왔습니다. 지인들에게 "잘 치료해서 멋지게 복귀하겠다"는 약속을 남겼으나, 끝내 눈을 감았습니다.
우창수는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활약해 온 배우로, 뮤지컬 '웰컴 투 마이 월드', '페이스 오프', 연극 '프렌즈'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고,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후배 양성에도 힘썼습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