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취미는 과학여행' 김풍, 데프콘과 바톤터치⋯원지·항성과 '로봇투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취미는 과학여행' 데프콘이 김풍과 바톤터치를 한다.

12일 밤 10시50분 방송될 EBS '취미는 과학여행' 5회에서는 새로운 원정대 김풍, 원지, 과학 크리에이터 항성이 우주와 미래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미국 LA에서 상상 속 미래가 현실이 되는 순간과 마주한다.

]

취미는 과학여행 [사진=EBS ]
취미는 과학여행 [사진=EBS ]
]

이번 로봇 투어에는 로봇공학, 항공우주 등 공학 연구의 메카 UCLA의 로멜라 연구소 수장 데니스 홍이 함께 한다. 특히 데니스 홍은 연구소 수장 답게 독특한 방식으로 원정대를 직접 미국 연구소로 초대해 관심을 모은다.

자율주행 무인 택시를 타고 UCLA로 향한 김풍, 원지, 항성은 휴머노이드 로봇의 안내로 데니스 홍과 만난다. 시각장애인용 자동차부터 재난 구조용 휴머노이드까지 총 60여 종 로봇을 개발한 데니스 홍은 풍선이 달린 로봇, 전선이 없는 로봇, 로보컵(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로봇공학대회)에서 우승한 로봇 등 로멜라 연구소에서 개발한 다양한 로봇을 소개하며 원정대가 로봇에게 푹 빠지도록 만든다.

그뿐만 아니라 해박한 로봇 지식을 토대로 데니스 홍은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엘리베이터를 예시로 들며 로봇 구별 방법을 설명하는 등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일타 강의로 원정대를 순식간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로봇 공학의 최대 화두인 피지컬 AI와 K-휴머노이드의 전망까지 흥미진진한 대화를 나눈다고 해 데니스 홍이 보여주고 알려줄 로봇공학의 현재와 미래가 궁금해진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취미는 과학여행' 김풍, 데프콘과 바톤터치⋯원지·항성과 '로봇투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