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KBS 연기대상'에 사랑꽃이 활짝 피었다. 3주 뒤 아빠가 되는 윤박을 비롯해 지난달 결혼한 '새신부' 함은정, 그리고 올 봄 결혼을 앞둔 옥택연까지 사랑하는 사람들을 향한 애정어린 소감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2025 KBS 연기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대상은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엄지원, 안재욱에게 돌아갔다.
![배우 옥택연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5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포토월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https://image.inews24.com/v1/2c6af0a65e4c4d.jpg)
![배우 옥택연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5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포토월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https://image.inews24.com/v1/b2302014f59de1.jpg)
이날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로 장편드라마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윤박은 "집에 있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아내와 3주 뒤에 태어날 우리 아이에게 이 상을 바친다"고 울먹여 눈길을 끌었다. 윤박의 아내인 모델 김수빈은 1월 출산 예정이다.
올 봄 결혼을 앞둔 옥택연은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로 첫 연기상을 수상했다. 미니시리즈 우수상 수상자가 된 옥택연은 "2PM으로 상을 많이 받았는데 배우로 상을 받은 건 처음"이라며 연기 시작 15년만의 첫 수상임을 전했다.
이어 그는 "2PM 멤버들 준케이 닉쿤 준호 찬성 우영이 감사하다"며 "마지막으로 예비신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한다. 사랑해!"라고 외쳐 큰 박수를 받았다.
지난달 김병우 감독과 결혼한 함은정은 지난해에 이어 또한번 일일드라마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자로 참석했던 함은정은 트로피를 다시 들고 돌아가며 환하게 미소지었다.
![배우 옥택연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5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포토월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https://image.inews24.com/v1/1c348218f6b57d.jpg)
함은정은 "나는 일일드라마가 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저녁시간을 책임지는 드라마라는 생각에 사명감을 갖고 있다"면서 "새로 짝꿍이 된 신랑 고맙다. 드라마 하는 동안 힘이 됐다"고 부모님과 남편, 시댁 식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실제 결혼해보니, 드라마와 현실이 다르다는 걸 체감해 가고 있다"면서 "행복하다. 하지만 행복을 만끽할 수 없게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의미심장한 결혼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KBS연기대상'은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고 이순재를 추모하는 열기로 가득했다. 대상 수상자인 엄지원, 안재욱을 비롯해 이영애, 정일우, 그리고 시상자로 참석한 최수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배우들이 고 이순재의 뜨거운 연기 열정을 추억하며 그리움을 토로했다. 고 이순재와 마지막 공연을 함께 했던 뮤지컬 배우 카이는 고 이순재의 연기 여정을 기리는 헌정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하 'KBS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엄지원, 안재욱('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최우수상=이영애, 김영광('은수좋은날') 이태란('화려한 날들') ◇미니시리즈 우수상=옥택연, 서현('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이준영('24시 헬스클럽'), 정지소('수상한 그녀') ◇장편드라마 우수상=윤박, 유인영('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정일우, 정인선('화려한 날들') ◇일일드라마 우수상=박상면('대운을 잡아라'), 함은정, 박윤재('여왕의 집') ◇조연상=김동완, 박준금('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베스트커플상=안재욱-엄지원, 윤박-이봄('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정일우-정인선('화려한 날들'), 이준영-정은지('24시 헬스클럽'), 하승리-현우('마리와 별난 아빠들'), 옥택연-서현('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이영애-김영광('은수 좋은 날') ◇인기상=이준영, 정은지('24시 헬스클럽') ◇작가상=구현숙('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단막극상 러브:트랙=양대혁('사랑 청약조건' '러브호텔'), 김아영('러브호텔') ◇신인상=이석기, 신슬기('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박정연('화려한 날들') ◇청소년연기상=김건우('신데렐라 게임'), 김시아('은수 좋은 날')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