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건강상의 이유로 콘서트를 취소했던 가수 윤종신이 신곡 발표로 2025년을 마무리 한다.
윤종신은 31일 오후 6시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의 12월호 '덕분에'를 발매하고 올 한해 삶을 버티게 해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월간 윤종신' 12월호 '덕분에' 이미지. [사진=미스틱스토리]](https://image.inews24.com/v1/4899399dbd1ad8.jpg)
이번 신곡 '덕분에'는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준 사람들을 향한 한 남자의 고백을 담은 곡이다. 당신 덕분에 힘들었던 계절을 잘 지나왔다는 고백과 혹시 내가 받은 위로가 일방적이었던 건 아닌지 되돌아보는 성찰, 그리고 앞으로는 당신의 이야기에 더 귀 기울이겠다는 다짐까지 다채로운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윤종신은 이번 노래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의 유대 방식에 대한 오랜 고민을 담았다. 윤종신은 삶의 기점마다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푼 기대보다는 가끔의 위로를 줄 수 있는 사이, 굳은 약속보다 건강한 안부를 나눌 수 있는 사이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은근하고 변함없는 신뢰를 강조하며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덕분에'의 긍정적인 힘을 노래해 더욱 눈길을 모은다.
마지막으로 윤종신은 "언뜻 들으면 이 곡은 내 곁에 있는 배우자나 연인을 향한 세레나데 같지만, '덕분에'의 대상은 누구든지 될 수 있다. 이를테면 올 한해 내 삶을 버티게 해준 MVP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연말에는 내 MVP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나를 힘들게 했던 사람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버티게 해주었던 사람 한 명. 그 사람을 떠올리며 이 노래를 함께 즐겨주시면 좋겠다"라며 노래의 의미를 더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