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주차 걱정 줄인다…동본동 공영주차장, 안성시 내년부터 체계적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수탁 운영…안전·편의 강화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2026년 1월 1일부터 동본동 공영주차장을 수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6년 1월 1일부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수탁 운영하는 동본동 공영주차장 전경. [사진=안성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시로부터 동본동 공영주차장을 위탁받아 시민 중심의 주차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수탁운영을 통해 동본동 공영주차장은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정기주차권 운영과 함께 주차장 인근 상점을 위한 전자주차권 제도를 도입해 △시민 편의 증진 △지역상권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정기주차권은 2025년 12월 16일부터 12월 22일까지 신청을 접수해 공정한 추첨 절차를 거쳐 배정을 완료했다.

전자주차권은 주차장 인근 상점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등록 절차를 마무리했으며, 이를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상점 간 접근성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2025년 10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시설 유지보수·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특히 옥상층 방수공사를 완료해 이용객 안전 확보와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정찬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동본동 공영주차장은 지역 주민과 상점 모두에게 중요한 생활 인프라”라며 “안전하고 깨끗한 주차환경 조성은 물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운영으로 신뢰받는 공영주차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안성=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차 걱정 줄인다…동본동 공영주차장, 안성시 내년부터 체계적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