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주민자치 새 출발…미양면·안성1동 위원 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6년 주민자치회 전환 앞두고 69명 위원 공식 출범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29일 미양면과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2026년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

미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1기 미양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안성시]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1기 안성1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안성시]

이번 위촉식은 2026년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역 대표 주민조직으로서의 출범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 보고 △선언문 낭독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위원 간 상호 교류와 함께 2026년 주민자치회 운영 방향과 역할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총 69명으로 △미양면 33명 △안성1동 36명이다.

다양한 연령층과 지역 단체가 참여해 주민 대표성 강화·주민 참여 확대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2년간 주민복지 증진과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지역을 대표해 행정과 주민을 잇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됐다”며 “미양면과 안성1동이 타 지역에서도 부러워하는 가장 살기 좋은 동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시는 기존 대덕면·양성면에 이어 2026년부터 미양면과 안성1동까지 총 4개 지역으로 주민자치회를 확대 운영하고, 주민 참여 확대·자치 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 중심의 자치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민자치 새 출발…미양면·안성1동 위원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