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천500만원 생필품부터 2천만원 성금까지…연말 성남에 번진 나눔 온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금광교회·청소대행업체 잇단 기탁으로 취약계층 지원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지역 사회의 나눔 실천이 이어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수정구 양지동 소재 금광교회는 이날 2,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시에 기탁했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장 집무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김영삼 금광교회 담임목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돕기 물품 기탁식’을 열었다.

신상진 성남시장(왼쪽 세 번째)과 김영삼 금광교회 담임목사(왼쪽 두 번째)가 19일 금광교회로부터 2,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금광교회가 기탁한 물품은 김·미역·칫솔·치약·참치·라면·떡국떡·쌀 등 18종의 생필품과 먹거리가 담긴 상자 500개로, 상자당 5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저소득층 가정·취약계층에 1상자씩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16일에는 지역별 생활쓰레기 수집·운반을 담당하는 관내 청소대행업체 17곳(종사자 583명)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성남시 청소대행업체 관계자들이 지난 16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2천만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이들 청소대행업체는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소외 이웃 생필품 후원, 결손가정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성남=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천500만원 생필품부터 2천만원 성금까지…연말 성남에 번진 나눔 온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