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성남시, 오는 12일 ‘2025년 건강도시 심포지엄’ 개최…도시공간·건강 해법 논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환경이 시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 집중 분석… 전문가·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12일 오후 3시 시청 한누리실에서 ‘2025년 건강도시 심포지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2025년 건강도시 심포지엄’ 안내 포스터. [사진=성남시]

올해 심포지엄은 ‘도시공간과 건강’을 주제로 도시환경이 시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도시계획·보건·교통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현곤 한양대학교 도시지역개발경영학과 교수(토지이용과 교통의 연계로 여는 도시건강) △이승지 인천가톨릭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 교수(헬스케어 패러다임 변화와 공간적 대응) △이정우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도로 위의 공원, 걷는 도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덮개공원 조성 전·후 변화) 등이 주제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어 손창우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부 교수, 최동아 한양대학교 도시지역개발경영학과 교수, 배채영 성남시정연구원 도시환경연구실 연구위원이 참여하는 지정토론이 진행되며, 김은정 계명대학교 도시계획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종합 논의를 이끈다.

이번 심포지엄은 도시·환경·보건 분야 관계자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과 공무원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논의를 통해 도시공간과 건강의 연관성을 폭넓게 공유하고 향후 건강도시 정책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남=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오는 12일 ‘2025년 건강도시 심포지엄’ 개최…도시공간·건강 해법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