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경콘진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결과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 '2025년 경기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결과 발표회를 24, 25일 양일간 개최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경기도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숏폼 영상과 AI 기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19개 팀의 창작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결과 발표회에는 지원 사업 참가팀뿐 아니라 콘텐츠 분야 전문가와 경기도 31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콘텐츠 ; 경기를 담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
'콘텐츠 ; 경기를 담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

이틀간 진행된 발표에서는 수원화성, 전통 공예 장인, 지역 민간 설화 등 경기도의 풍부한 문화자원이 △숏폼 드라마 △웹 다큐 △AI 애니메이션 △AI 뮤직비디오 △AI 아카이브 서비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재해석된 사례가 공개됐다. 참여 창작자들은 기획부터 제작, 시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며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한 창작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발표회와 연계해 성과전시회 '콘텐츠 ; 경기를 담다'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내 전시·체험 공간 POPUP7@판교에서 열리고 있으며, 전시는 12월 5일까지 이어진다. 전시 공간에서는 각 팀의 주요 결과물과 제작 과정, 소개 영상 등이 전시되며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창작자들이 지역자원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콘텐츠를 통해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새롭게 조명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공식 누리집(www.gconla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콘진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결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