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 상생경영 우수기업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지역사회 부문 ‘상생경영 우수기업(Best of Win-Win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지역사회 부문 ‘상생경영 우수기업(Best of Win-Win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지역사회 부문 ‘상생경영 우수기업(Best of Win-Win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상생경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체계적인 상생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제3자인 한국경영인증원이 심사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 2019년부터 지역상생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농가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데 기여해 왔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역농가를 중심으로 수목원에 필요한 식물을 생산하는 식물산업진흥사업 ▲소상공인, 사회적약자와 함께 수목원 인프라를 활용한 플리마켓 동반성장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었다.

이와함께 ▲지역인재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를 운영하는 문화상생사업을 추진하는가 하면 특히 올해에는 지역농가 소개서를 제작·배포하는 한편, 서울 청계광장,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일원에서 플리마켓을 운영해 지역 농가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지원해 왔다.

심상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지난 7년간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기관 구성원 전체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과 함께 식물로 지역을 잇고, 수목원·정원과 사람을 연결하는 여정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 상생경영 우수기업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