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지창욱, 또 通했다⋯'조각도시' 1위→'조작된 도시' 역주행 '쌍끌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조각도시' 흥행의 주역 배우 지창욱이 연일 1위 자리를 꿰차고 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각본 오상호/연출 박신우, 김창주)가 월드와이드 TOP 5(10일, 플릭스패트롤 제공)를 차지한 가운데, '조각도시'의 주역 지창욱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11월 1주차 TV-OTT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르며 남다른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배우 지창욱이 디즈니+ 오리지널 '조각도시'에서 열연하고 있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우 지창욱이 디즈니+ 오리지널 '조각도시'에서 열연하고 있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지난 5일 공개 후 7일 연속 디즈니+ 한국 1위를 기록 중인 '조각도시'는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 트렌드 랭킹,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11월 1주차 TV-OTT 검색 반응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힘입어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화 '조작된 도시'(2017) 또한 각종 OTT 플랫폼에서 2위까지 오르는 역주행을 하며 연일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지창욱은 '조각도시'를 통해 '최악의 악', '강남 비-사이드'에 이어 또 한 번 '흥행 연타석'을 이끌며 '믿고 보는 배우'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12일 공개된 '조각도시' 5-6회에서 태중(지창욱 분)은 탈옥에 실패한 뒤, 재소자들과 함께 죽음의 레이싱에 참가하게 됐다. 거액의 상금을 걸고 벌어지는 레이싱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재소자들과 시시때때로 목숨을 위협 받는 태중이 긴장감을 자아내는 가운데, 박진감 넘치는 카체이싱 장면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액션 장인' 지창욱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지난 1-4회 교도소를 배경으로 피땀 눈물 가득한 맨몸 액션을 보여준 지창욱이 이번에는 쾌감 넘치는 카체이싱 액션, 속도감 있는 바이크 액션까지 다채로운 '액션 차력쇼'를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의 몰입감을 한층 배가시킨 것. 또한 미묘한 긴장감이 감도는 요한(도경수 분)과의 첫 대치를 섬세한 연기력으로 완성하며 앞으로 두 사람이 펼칠 대결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창욱, 또 通했다⋯'조각도시' 1위→'조작된 도시' 역주행 '쌍끌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