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삼성·기아도 함께한 ‘2025 평택 투자유치설명회’…기업들 “투자 확신 얻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5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이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이번 설명회는 시와 평택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경기도·경기경제자유구역청·평택도시공사·경기평택항만공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OKTA) 등 13개 기관이 협업·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반도체·자동차·수소·바이오 등 미래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150여개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투자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 평택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평택, 미래산업을 그리다’를 주제로 △브레인시티·포승(BIX)지구 등 주요 산업단지 개발 현황 △반도체·수소·미래자동차 등 첨단산업 육성 전략 △정주여건·교통 인프라 등 투자 환경의 강점을 소개하며 ‘글로벌 첨단산업 중심도시 평택’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시에 입주한 삼성전자·기아(주) 관계자들이 ‘평택과의 성공적 협업 사례’를 직접 발표하며, 평택 투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LG전자 △KGM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등 주요 기업들도 함께 참여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평택시·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OKTA)·평택산업진흥원이 참여한 투자유치 업무협약(MOU)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투자유치, 경제·투자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 박종범 회장, 평택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이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평택은 반도체를 넘어 미래자동차·수소·바이오·친환경 산업 등 미래 전략산업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국내외 유망 기업과 해외 투자자들이 평택을 새로운 투자 거점으로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시는 향후에도 수도권 서남부 핵심 산업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2025 평택시 투자유치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기아도 함께한 ‘2025 평택 투자유치설명회’…기업들 “투자 확신 얻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